아이슬란드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
1. 팁은 안 줘도 괜찮아요.
아이슬란드에 가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한 후 왠지 팁을 줘야 할 것 같잖아요. 그 레스토랑의 서비스가 너무 좋고 사람들이 친절해서 팁을 주고 싶다면 그래도 되는데, 팁 문화는 없는 곳이예요. 그러니 팁은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다고 합니다.
2. 생수 사 먹지 않아도 괜찮아요.
아이슬란드 수돗물은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이라고 합니다. 가뜩이나 여행 경비가 비싸기로 유명한 나라 중에 하나인 아이슬란드에서 물을 마 먹는데 돈을 쓰는 경비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수돗물을 이용하세요. 그리고 아이슬란드 식당에서 물을 달라고 해도 따로 돈을 더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.
3. 이미 알려진 관광지도 좋지만 렌트카로 아름다운 아이슬란드를 즐겨 보세요.
아무래도 관광객들이 몰리는 잘 알려진 관광지가 비싼 건 당연하죠. 그리고 잘 알려진 이유가 있을 것이고 그렇기에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을 겁니다. 그런 곳도 좋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차를 렌트해서 잘 알려지지 않는 아름다운 아이슬란드의 구석구석을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. 아이슬란드의 깨끗한 자연 경관은 정말 보는 사람들이 연신 경탄하게 만드는데요, 그런 자연을 좀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가 운전을 하며 여기저기 다녀보는 것일 수도 있어요.
렌트카로 여행을 하겠다고 하면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몇 가지가 있는데요, 아이슬란드에서 차는 왼쪽으로 다닙니다. 한국하고 반대지요. 그리고 과속 절대로 하지 마세요! 시속 90 이하로 운전하세요. 과속 방지를 위한 카메라가 여기 저기에 있다고 합니다. 과속하다 걸리면 내야 하는 벌금이 꽤 세내요. 대략 195 달러라고 합니다. 아, 그리고 기어가 스틱인 차들이 많기 때문에 혹시 렌트를 하시겠다면 미리 잘 알아보시길.
그리고, 무엇보다 중요한 안전! 꼭 운전을 하게 된 도로만 가도록 하세요. 남들이 가 보지 않은 숨겨진 곳을 찾겠다는 마음에 도로가 없는 곳으로 갔다가 위험한 상황에 맞닥드릴 수 있어요.
4. 숙면을 위해 안대 준비하세요.
아이슬란드의 봄과 여름 백야로 인해 숙면을 하기가 어려울 수 있어요. 호텔에서 숙박을 한다면 암막커튼이 있을 거라고 하는데요, 그래도 밝은 빛을 다 막기에는 어려울 수 있다고 하네요. 특히 야영을 하기로 하셨다면 안대 없이는 그 밝은 빛 때문에 잠을 제대로 자는 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하니, 안대 하나쯤은 챙겨서 여행을 가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.
5. 10/11 이라는 대형 수퍼마켓에서 쇼핑하면 비쌀 거예요.
아이슬란드에서 꽤 흔히 찾을 수 있는 대형 체인 마켓이고 영업을 거의 매일 하루 종일 하기 때문에 꽤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. 그런데 가격이 꽤 비싸다고 하네요. Bonus 나 Kronan에서 10/11에서보다 저렴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.
6. 야외에서 발견되는 정수되지 않은 물은 마시지 마세요.
아이슬란드가 깨끗한 자연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자연에서 볼 수 있는 물을 정수하지 않고 마시는 건 위험한 일이라고 합니다. 정수되지 않은 자연의 차가운 물을 통해서 걸릴 수 있는 질병이 130 가지가 넘어요.
7. 오로라를 보시겠다면 겨울에 방문하세요.
아이슬란드 여행을 하기에 적합한 시기는 여행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.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목적이라면 그나마 덜 춥고 낮이 긴 여름이 좋다고 합니다.
하지만 오로라를 보기 위해 아이슬란드에 간다면 겨울에 가셔야 하는데 2월, 3월, 9월 10월 정도에 가시면 좋고요. 그런데 오로라를 보는 게 쉽지 않다고 하네요. 마치 무지개를 발견하는 정도의 확률이라고 하는데요. 혹시 오로라를 보시러 가시는 분들은 꼭! 보고 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.
'아이슬란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아이슬란드에 가면 이상하게 느껴지는 것들 Culture Shocks (0) | 2022.02.11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