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마 여행 팁
1. 로마 세 끼 식사 시간
아침에 일어나서 아침식사로 커피와 페이스트리를 '바'에서 한다네요. 바는 하루 온종일 영업을 하고요.
점심은 보통 12시에서 3시 사이에 하고 저녁식사가 가능한 레스토랑은 보통 7시에서 7시 반 정도에 문을 연다고 합니다. 보통은 8:30에서 9시 사이에 저녁을 먹는다고 하네요.
그리고 좀 알려진 식당에서 식사를 하려면 미리 예약을 하는 게 좋아요. 예약이 자연스럽다고 하네요.
그리고 팁을 주지 않아도 되지만 서비스가 좋고 직원들이 친절하서 팁을 주겠다면 줘도 되고요.
2. 커피는 바에서 주문하세요.
테이블에 앉아서 커피를 주문하면 서비스 비용이 추가된다고 하네요. 바에서 주문하면 그 비용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좀 더 저렴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팁!
카페에 들어가면 cashier를 찾아서 주문을 하고 영수증을 바로 가지고 가서 주문한 음료를 받으면 된다고 해요. 이탈리아 사람들은 커피를 마시는데 그렇게 많은 시간을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. 바에서 주문해서 서서 마시는 분들도 꽤 있다고 하네요.
3. 오후에는 카푸치노를 주문하지 마세요.
이탈리아 사람들은 주로 아침에 카푸치노하고 cornetto라는 이탈리아 크루아상을 먹는다고 합니다. 우유가 소화하기에 좀 부담스럽다고 생각한다고 하네요. 그래서 오후에는 잘 마시지 않는다고 합니다. 대신 caffè macchiato를 마시는 건 괜찮다네요.
4. 버스 티켓으로 Piramide Metro Station 에서 기차를 무료로 타서 Ostia Lido 해변을 즐겨보세요.
버스 티켓을 샀다면 그 티켓으로 Piramide역에서 기차를 무료로 탈 수 있구요 그 기차로 로마에 있는 Ostia Lido라는 해변에 갈 수 있다고 합니다. 그곳에 가서 따뜻한 햇볓을 즐기며 해변을 거닐거나 그 주변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하네요.
5. 교회를 보러 갈 때 노출이 심한 옷은 NO NO
900개가 넘는 교회가 있는 로마입니다. 그런 성스러운 곳을 방문할 때에는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어깨 노출이 있는 옷들은 피하고 하의의 경우도 무릎을 넘는 길이의 옷을 입는 게 좋다고 하네요. 아주 더운 여름에 방문하게 됐을 때에는 가지고 다니는 스카프를 이용해서 노출된 부분을 가리는 데 활용하면 된다고 하네요.
6. 매달 첫째주 일요일에 입장이 무료인 관광지들!
로마 정부가 운영하는 박물관, 갤러리, 유적지, 공원과 정원은 매월 첫째주 일요일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고 하네요. 좋은 팁인 만큼 현지인들도 많이 이용하는 날이기에 첫째주 일요일에 갈 생각이라면 일찍 가시는데 긴 줄에 서서 기다리는 걸 피하는 방법일 수 있어요.
7. 박물관 휴일을 잘 체크하세요
Galleria Borghese와 Palazzo Barberini같은 로마 시나 정부가 운영하는 박물관들은 월요일에 휴관이라고 하네요.
바티칸 박물관은 일요일이 휴관이기 때문에 월요일과 토요일에 사람들이 더 많이 몰린다고 해요. 이런 걸 가만하고 방문 계획을 하시는 게 좋다고 하네요.
macchiato
'이탈리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로마 여행 전 알아두면 좋아요 (0) | 2022.02.13 |
---|